2013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조직위원회가 후원하고 중앙일보와 뉴발란스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뉴발란스러닝페스티벌 「2012 뉴레이스」가 10일 오전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과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펼쳐졌다.

『즐기고, 만나고, 꿈꾸고, 하나의 심장으로 함께하는』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뉴레이스는 전국에서 1만5천명의 시민들이 참가해 가족, 친지, 애인과 함께 잠실벌을 달리며 ’달리기 그 이상의 레이스‘를 만끽했다.

지난해에 이어 이어 두 번째로 펼쳐진 이번 뉴레이스는 내년 1월 강원도 평창과 강릉 일대에서 펼쳐지는 2013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전 세계 고통 받고 있는 불우 이웃들을 돕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참가신청 접수를 받은 4월9일 첫날 한꺼번에 신청이 몰려 서버가 다운되고 이튿날 접수재개 57분 만에 신청이 마감되는 등 최고의 인기를 끌었다.

 

기존의 마라톤 대회와는 달리 참가자의 기호에 따라 도전런, 팀런, 미팅런, 드림런 등 이색적 미션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5㎞, 10㎞ 구간을 달리는 축제 형식의 이번 대회에는 최근 인기 절정인 신예그룹 울랄라세션을 비롯 라이또, 정형돈, 이적 등 연예인들도 함께 참가해 더욱 인기를 모았는데 참가비의 일부는 케냐와 방글라데시의 어린이돕기 성금으로 사용된다.

 

한편 대회 후원을 맡은 평창스페셜올림픽조직위원회는 이날 결승점인 올림픽공원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현장에서 대회 참가자와 시민들에게 홍보책자와 손수건을 나눠주며 스페셜대회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2013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는 전 세계 지적발달 장애인들에게 지속적인 스포츠 훈련 기회를 제공해 운동능력과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켜 생산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인정받도록 하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국제 스포츠 대회로 오는 2013년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 8일간 강원도 평창 및 강릉 일대에서 개최된다.

 

[아이스뉴스(ICENEWS) 박영진 기자]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