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조직위원회(위원장, 나경원)는 오는 4일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기상청과 기상서비스 인프라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동계스페셜올림픽조직위원회는 "이날 나경원 대회 조직위원장이 조석준 기상청장을 만나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고품질 기상정보를 제공하는 등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에 서명한다“고 밝혔다.

 

이 업무협약에서 스페셜올림픽조직위는 기상지원업무를 위한 정보통신시설과 사무공간 등을 제공하기로 했고 기상청은 경기장 시설과 주변지역 등에 기상관측 인프라를 구축하고 대회기간 기상전문가를 파견하여 실시간 예측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의 체결로 내년 1.29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스페셜올림픽에 참가하는 관계자와 선수, 관광객들은 올림픽 기상예보와 경기장 상세기상정보, 도로교통기상정보 등 기상청이 제공하는 최첨단 ‘스마트기상서비스’를 받게 되며 원하는 경우 개인별 맞춤정보서비스와 차량용 웨비게이션(날씨+내비게이션)서비스도 받을 수 있게 된다.

 

나경원 위원장은 “기상청과 기상인프라 조성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됨으로써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관계자들은 대회기간 어떤 날씨에도 쉽게 대응할 수 있게 됐으며 안심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는 전 세계 지적발달 장애인들에게 지속적인 스포츠 훈련 기회를 제공해 운동능력과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켜 생산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인정받도록 하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국제 스포츠 대회로 오는 2013년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 8일간 강원도 평창 및 강릉 일대에서 개최된다.

 

 

[아이스뉴스(ICENEWS) 박영진 기자]

저작자 표시
신고